보이스피싱을 당했을 때 대처 방법과 대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이스피싱을 당하면 먼저 신고해야 합니다.
주거래 은행을 알면 즉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보이스피싱을 당했다고 신고해야 합니다.
1. 경찰서(112)와 금융감독원(1332)에 전화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리고 저는 지불 정지를 신청합니다.
또한, 보이스피싱 전화는 은행 영업시간이 아니더라도 고객센터에서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걱정하지 마시고 밤낮으로 바주은행 고객센터에 보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신분증, 계좌번호 등 개인정보 피해 확산 방지가 필요합니다.
1. 시간 되시면 악성 앱 캡처 후 바로 삭제해주세요. 또한 공인인증서는 폐기하고 재발급해야 합니다.
포획 이유는 스스로 증거를 남기기 위해서입니다. (경찰서에서 사고 사실을 작성할 때 증거로 제출할 수 있음)
2. 개인정보 공개는 반드시 등록해야 합니다.
3. 보이스피싱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아시다시피 피해 은행은 한 은행이 아니라 제가 계좌를 갖고 있는 은행 전체가 하는 일이기 때문에 주의 깊게 메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계좌 한눈에 보기> 메뉴를 클릭하면 본인 명의로 개설된 예·대출 계좌(은행, 계좌번호, 개설일, 잔액 등)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명의도용 계좌가 개설돼 비대면 대출이 이뤄지면 즉시 은행에 그 사실을 신고해야 합니다.
영향을 받는 은행을 식별해야 은행에 사고 확인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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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의 도용 휴대전화 문의입니다.
가입현황조회 서비스 메뉴 클릭 후 본인 명의 휴대폰 개통여부 확인 명의 도용 휴대전화가 개통되면 즉시 회선 해지를 신청하고 이동통신사에 명의 도용 신고를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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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등록 제한 서비스>메뉴를 클릭하여 사용자 이름으로 새 휴대폰을 여는 것을 차단합니다.
마지막은 사고확인센터 발급과 피해 환급을 신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