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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의 자사 로고 사과의 이미지에 관한 상표권을 주장하면서 비슷한 로고를 가진 스위스 과일 연합(FUS)에 대해 로고 변경을 요구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애플

애플, 스위스 과일 단체에 상표권 

 

애플은 자사 로고인 사과 이미지에 대한 상표권을 주장하면서 비슷한 로고를 사용하는 다양한 업체들과 상표권 분쟁을 벌어졌습니다. 애플은 스위스의 작은 식료품 협동조합이 자사의 로고인 빨간 사과에 이빨 자국을 추가하지 않겠다는 법정 외 합의를 체결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는 애플이 자사의 상표권을 보호하려는 조치 중 하나입니다.

 

 

스위스는 과일 조합은 111년 되었습니다. 역사의 대부분 동안, 그것은 가장 흔한 과일 중 하나에 스위스 국기인 하얀 십자가가 있는 빨간 사과를 상징으로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위스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과일 재배자 단체인 이 단체는 거대 기술 회사인 애플이 사과와 과일에 대한 묘사에 대한 지적 재산권을 얻으려고 노력하고 있으므로 로고를 바꿔야 할지도 모른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과일 유니언 스위스 이사 지미 마리에토즈는 회사의 상징적인 로고를 언급하며 "그들이 물린 사과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아니므로 우리는 이것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여기서 그들의 목표는 실제 사과에 대한 권리를 소유하는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거의 보편적입니다. 모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사건은 스위스 과일 재배자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들었지만, 이것은 세계적인 추세 일부입니다. 세계지식재산권기구의 기록에 따르면, 애플은 전 세계 수십 개의 IP 당국에 유사한 요청을 했고, 성공의 정도는 다양합니다.

일본, 튀르키예, 이스라엘, 아르메니아 당국은 이를 묵인했습니다. 과일과 같은 일반적인 것의 IP 권리를 소유하려는 Apple의 노력은 번창하는 글로벌 IP 권리 산업의 역학 관계를 말해줍니다. 이는 기업들이 실제로 필요하지 않은 상표에 대해 강박적으로 경쟁하도록 장려합니다.

애플의 상표권 분쟁 결과

 

스위스에서 상표권을 확보하려는 Apple의 시도는 2017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당시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본사를 둔 거대 기업이 스위스 지식재산권 연구소(IPI)에 Granny Smith라고 알려진 사과 품종에 대한 사실적인 흑백 묘사를 요청하는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이 요청은 주로 전자, 디지털 및 시청각 소비재 및 하드웨어에 대한 광범위한 잠재적 사용 목록을 포함했습니다. 양측 간의 장기적인 오락가락 끝에 IPI는 애플이 원하는 상품 일부에 대해서만 권리를 가질 수 있다며 애플의 요청을 부분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애플은 사과와 같은 일반적인 상품의 이미지를 공공 영역에 포함하는 법적 원칙을 인용했습니다. 봄에, 애플은 항소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애플은 배 로고가 있는 식사 준비 앱, 프랭키 파인애플이라는 싱어송라이터, 독일 자전거 도로, 두 개의 문구 제조업체, 그리고 학군을 추구해 왔습니다. 그 회사는 2007년에 마침내 해결된 비틀스의 음악 레이블인 애플 군단과 수십 년 동안의 싸움을 벌였습니다.

또한, 애플은 미국의 식사 준비 회사인 Prepear의 로고가 자사의 로고와 너무 비슷하다며 상표 반대를 제기했습니다. 그리고 애플은 비틀스가 설립한 레코드 레이블 및 지주회사인 애플 코어와 30년간 상표 '애플’의 사용과 음악과의 연관성에 대한 분쟁에도 있었습니다.

애플은 자사의 로고, 이름 또는 제품 제목을 보호하기 위해 상표 반대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의 상표권을 보호하고, 다른 업체들이 애플의 이름이나 로고를 이용하여 이익을 얻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처럼 애플은 자사의 상표권을 보호하기 위해 매우 적극적으로 행동합니다.

그래서인지 애플은 상표권 분쟁에서 다양한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애플은 2019년부터 2020년 사이에 자사의 로고, 이름 또는 제품 제목을 보호하기 위해 215건의 상표 반대를 제기했습니다. 이 중 일부는 애플이 승리한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애플은 Prepear라는 식사 계획 앱과의 분쟁에서 승리하였습니다. Prepear의 창립자가 애플의 로고와 덜 비슷하게 보이도록 배 로고의 잎사귀를 변경하기로 합의한 후 분쟁이 해결되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모든 상표권 분쟁에서 승리한 것은 아닙니다.

애플은 중국에서 가죽 제품에 ‘iPhone’ 상표권 분쟁

 

애플은 중국에서 가죽 제품에 ‘iPhone’ 상표권 사용에 대한 분쟁에서 패소하였습니다. 베이징 법원은 세계 최대의 기술 회사인 애플이 아닌 현지 업체를 지지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애플은 거대 기술 회사의 로고가 자사 로고와 너무 유사하다고 주장하는 한 식사 준비 회사를 상대로 상표권 반대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 회사는 Prepear라고 불리고 배의 밝은 녹색 윤곽선을 로고로 사용합니다.

Apple은 로고가 "특징을 희석해 고객이 Apple과 Prepear의 제품을 구별하기 어렵게 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Apple은 이것이 Lanham Act 위반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거대 기술 회사는 반대 통지서에서 "지원자 마크는 애플의 유명한 애플 로고를 쉽게 떠올리게 하고 유사한 상업적 인상을 주는 직각 잎을 가진 미니멀리즘 과일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플 마크는 너무 유명하고 즉각적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출원인 마크의 유사성이 어떤 차이도 무색하게 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출원인이 애플과 관련이 있거나 제휴하거나 지지한다고 믿게 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응답으로, 프리피어의 공동 설립자인 러셀 몬슨은 "애플로부터 배를 구하라!"라는 이름의 청원서를 돌렸고, 이 청원서는 현재 14,000명 이상의 서명을 얻는 데 성공했습니다.

 

 

Monson은 사람들에게 Prepear가 단지 5명의 사람으로 구성된 작은 회사이며 회사가 Apple과 법적 싸움을 할 여유가 없다는 것을 상기시켰습니다. 또한, 그는 Apple과 거래하는 것이 지금까지 "끔찍한" 경험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애플의 법원 서류에는 프레피어의 영양 및 의료 기반 앱이 "애플의 자연스러운 확장 영역"으로 오인될 수 있다고 언급되어 있으므로 애플이 프레피어의 상표 등록 신청을 거부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합니다.

다른 소식은, 애플이 볼록한 디스플레이를 가진 아이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애플은 이전에도 일본, 아르메니아, 이스라엘, 튀르키예 등 여러 국가에서도 로고에 관한 지식재산권 확보에 나선 선례가 있습니다.

실제로 비영리단체인 기술 투명성 프로젝트 (TTP) 에 의하면 애플은 2019년부터 2021년 페이스북,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상표 출원의 건수를 합한 것보다 많은 상표를 출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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